본문 바로가기
건강

하버드 의사가 말하는 1분만에 잠드는 방법

by 홍초딩 2021. 6. 3.

현대 사회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게 불면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빨리 잠드는 방법, 잠들기 전 해야하는 것 또는 하지 말아야 하는 것등 여러가지 도움이 되는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끌리는게 바로 1분만에 잠드는 방법인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60초안에 잠드는 방법

이 방법은 하버드 의대 출신인 앤드류 웨일 박사가 만든 방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의학저널에도 이 방법 실려서 따라해본 사람들은 효과가 있다는 후기도 있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4초 동안 코로 천천히 숨을 들이마시고
  2. 7초 동안 숨을 멈추고
  3. 다시 8초 동안 숨을 천천히 내쉰다

이 방법을 3번만 반복하면 1분만에 깊은 잠에 들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정확히 1분만 아니겠지만, 몸을 이완시키고 편안하게 한다는 점을 보면 도움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 해군학교에서 쓰는 잠드는 방법

이 방법은 유튜브를 통해서 알게된 방법입니다. 특수부대에서 쓰는 수면 방법이라고 하니, 좀더 신뢰가 가는 방법 같으며 자세한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얼굴이 늘어지는 것처럼 얼굴에 힘을 추욱 빼줍니다.
  2. 어깨->팔->팔뚝 순서로 하나씩 침대에 파묻히는 느낌으로 힘을 빼줍니다.
  3. 무릎에 힘을 빼주고 종아리 발 등 부위별로 빼줍니다.
  4. 몸의 모든 힘을 뺀 다음에는 10초동안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한줄로 요약하자면, 얼굴부터 이완시키고 심장에서 먼곳부터 차례로 이완시키고 10초 동안 생각을 하지 않으면 됩니다. 미 해군학교에서는 6주 동안 이런 훈련을 꾸준히 한다면 2분안에 잠에 들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빨리 잠에 들 수 있는 방법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불면증 이겨내시고 다들 꿀잠 주무시길 바랍니다.

2021.05.22 - [건강] - 불면증 원인과 극복&해결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