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코로나 백신 얀센 정보 (후기,부작용) 확인하기

by 홍초딩 2021. 6. 5.

만30세 이상 예비군 또는 민방위인 사람들을 대상으로 얀센 백신 사전예약을 했습니다. 저도 대상에 포함되어 당일 아침에 바로 신청을 했습니다. 여러 백신 중에서 얀센은 어떤 효과가 있고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해서 직접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코로나 백신 종류

현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코로나 백신은 4종류가 있는데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그리고 얀센입니다. 정확한 백신명은 아니고 일반적으로 기업명으로 부릅니다. 그리고 얀센을 제외한 3개 백신은 2회 접종을 해야한다는 차이점이 있고 각각 예방율도 차이가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정보
코로나 백신 정보

백신별 예방율

가장 많은 사람들이 접종은 원하는 화이자의 경우는 2회 투여 이후 예방율 95%이며, 모더나는 94%, 아스트라제네카는 70%, 얀센은 1회 접종으로 66% 정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얀센 정보

특히, 예비군들이 맞아야 하는 얀센 백신의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예방율은 66% 정도이며, 다른 백신과 다르게 1회 접종만 하면 되기 때문에 좀 더 간단합니다. 얀센은 미국 기업이 제조를 했으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존슨앤존슨에서 만들었습니다. 회사만 보더라면 전세계 제약 회사중 가장 규모 큰 회사입니다.

다음은 가장 걱정하는 부작용 관련한 부분입니다. 블로그 서칭을 통해서 부작용 후기를 가져와봤는데, 상당히 자세히 나와있으니 읽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얀센 후기
코로나 백신 얀센 후기

요약을 해보자면, 두통과 근육통 그리고 미열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2일이 지난 이후에는 모든 증상들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독감주사가 조금 강한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고, 주사를 맞기 전에는 심한 운동을 피하고 컨디션은 최상으로 올리는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코로나 백신 종류와 얀센 예방율 및 후기 증상을 알아봤습니다. 접종전에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을 절대 하지마시고 접종 이후에도 최대한 집에서 쉬는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