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매에 좋은 음식(식재료) TOP3

by 홍초딩 2021. 5. 21.

나이가 들면서 치매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 노력을 많이 하고 기억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자주 먹으려고 합니다. 어떤 식재료가 치매에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란?

독성 물질인 베타아밀로이드가 뇌에 쌓여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치매를 막아주는 식재료

귀리

곡물 중 하나인 귀리는 치매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 아베난쓰라마이드라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1가지 실험을 통해서 이를 입증을 했었습니다. 2019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알츠하이머병 유도 쥐에게 아베난쓰라마이드 성분을 2주간 먹인 결과 기억 형성 기능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말리는 과저엥서 아미노산이 생성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치매 초기나 경도 인지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아미노산 수치가 낮다고 하는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아미노산 수치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호박씨

견과류 속에 들어 있는 불포화지방산인 레시틴은 두뇌발달과 치매예방에 도움을 주고 기억력에 좋다고 합니다. 호박씨도 마찬가지로 레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마그네슘 같은 경우에는 호두보다 4.5배 이상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치매를 막아주는 음식

그렇다면 위에서 언급했던 귀리와 표고버섯 호박씨를 활용한 음식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가장 효율적으로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약밥으로 만들어 먹는 것입니다. 치매에 좋은 식재료가 듬뿍 들어가 약밥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