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식곤증이 당뇨 초기 증상인가요?

by 홍초딩 2021. 6. 6.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식사를 하고나서 식곤증이 찾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식곤증을 너무 단순하게만 생각하지 말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바로 당뇨 초기 증상 중에 식곤증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뇨 초기 증상

당뇨 초기 증상 중에서 식후혈당이 급격하게 치솟으면서 신체는 피로감과 졸음을 느낍니다. 밥을 먹고 나서 심하게 졸립고 피곤한 증상이 한두번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발생을 한다면 당뇨병 초기 증상을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최근 젊은 층에서 당뇨병 발생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고 폭식을 하는 식습관 때문입니다. 단순하게 식곤증이라고 넘기지 말고 검사를 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혈당스파이크

식후에 혈당이 급격히 치솟았다가 다시 낮아지는 과정을 혈당스파이크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피로감, 어지러움, 무기력함, 식곤증 등 여러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혈당스파이크 예방법

우선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릴 수 있는 영양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탄수화물 섭취량을 줄이는게 중요하며, 식사 후에는 10분 정도 산책을 하며 혈당을 낮춰주는게 중요합니다. 다음은 식사를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하는 것입니다. 최소 20분이상 밥을 먹으면 포만감을 느끼게 해주어 과식을 방지할 수 있고 혈당이 완만히 올라가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곤증과 당뇨병 초기 증상과 유사함을 알아봤으며, 그 이유를 혈당스파이크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예방방법은 2가지이며, 음식도 중요합니다. 평소에 미리 실천하고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2021.06.02 - [건강] - 당뇨병 자가진단 방법

 

당뇨병 자가진단 방법

당뇨병은 대체적으로 초기에 알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생활 습관의 변화나 몸에 변화가 일어난다면, 자가진단을 통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3가지 이상 포함된다면 병원을 방문하고

alllllllllllllllllllblog.tistory.com

2021.05.13 - [건강] - 당뇨병이면 커피 마시면 안되나요?

 

당뇨병이면 커피 마시면 안되나요?

당뇨병에 걸린 환자들은 먹는 부분을 정말 많이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커피를 마셔도 되는지? 패스트푸드를 먹어도 되는지와 같이 일반인은 당연히 먹어도 되는 음식이라도 꼼꼼히 따져

alllllllllllllllllllblog.tistory.com

 

반응형

댓글